고흥군, 내달 4일부터 계량기 정기검사
상태바
고흥군, 내달 4일부터 계량기 정기검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7.21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광주타임즈] 류용석 기자 =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상거래의 공정성을 확보하여 군민의 소비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오는 8월 4일부터 8월 19일까지 12일간 계량기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정기점검 대상은 관내 마트, 식육점, 미곡상 등에서 거래 및 증명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판수동저울, 접시지시저울, 판지시저울, 전기식지시저울, 눈새김탱크(석유통), 눈새김탱크로리(3000L이하) 등의 계량기 400여대이다.

이번 검사는 계량에 관한 법률 제32조의 규정에 따라 2년에 한번씩 실시하는 정기검사로 주요 검사사항은 변조여부, 영점조정상태, 검정 및 정기검사 미필여부, 비법정단위 계량기 사용여부 등이며, 합격 계량기에 대해서는 ‘정기검사필증’을 부착해 주고, 불합격한 계량기는 파기 또는 수리토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읍·면사무소까지 이동이 불가능한 계량기는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신청을 받아 현지에서 검사 받을 수 있도록 편리를 제공할 계획이며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기한 내 정기검사를 받지 못한 계량기는 정기검사 종료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정기검사 연기 신청서를 받아 추가로 검사를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정기검사를 받지 않고 계량기를 상거래에 사용하는 경우에 계량에 관한 법률에 의거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의 불이익을 받게 되는 만큼 기간 내에 반드시 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