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로컬푸드 직거래 상생장터’
상태바
나주시 ‘로컬푸드 직거래 상생장터’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8.2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부터 혁신도시 빛가람 동사무소 앞 광장서

[나주=광주타임즈] 윤남철 기자 = 나주시는 빛가람 혁신도시로 새로 이전한 공공기관 임직원과 입주민 그리고 지역 주민들이 서로 대면하며 소통하는 지역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고 정감어린 이웃으로 결속을 다지기 위해 행복한 만남인 “추석맞이 로컬푸드 직거래 상생장터”를 마련하였다.

‘추석맞이 직거래 상생장터’는 9월 4일부터 9월 5일까지 나주 혁신도시 빛가람 동사무소 앞 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자는 나주배꽃생협을 비롯한, 귀농인 연합회, 나주시 조공법인, 나주축협, 생산농가, 지역내 제조업체 등이 참가하며 이벤트 행사로는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행사 당일 쌀 1kg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판매 품목으로는 나주에서 생산되는 배를 비롯해 버섯, 곶감, 양파, 콩, 마늘, 친환경 채소, 친환경 잡곡류 등 우수 농특산물과 한우 갈비, 돼지 갈비, 생 오리, 오리훈제 등 축산물이다.

그리고 농산물을 이용해 만든 된장, 고추장, 배즙, 양파즙, 야채수, 배한과, 막걸리, 나물류, 떡류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나주에서 생산되는 농축특산물을 총 망라해 80여 품목이 시중 가격보다 10~3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시 관계자는 “추석맞이 로컬푸드 직거래 행사를 통해 혁신도시 이전기관 입주민들과 지역사회가 한 발짝 다가가 서로의 관심과 배려를 보여 줌으로써 지역 사회에는 큰 희망이 되고, 소비자인 혁신도시 입주민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됨으로써 지역공동체가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