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농촌중심지 활성화 100인 토론회
상태바
무안군, 농촌중심지 활성화 100인 토론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0.16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중심지 활성화 농촌현장포럼 시범사업 추진
[무안=광주타임즈] 김태중 기자=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내달 3일 무안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을 위한 100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16일 무안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고 있는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의 농촌현장포럼 프로세스 개발을 위한 시범사업을 무안읍지역에 추진한다고 밝혔다.

무안군은 100인 토론에 앞서, 17일 무안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과 농촌현장포럼 추진계획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농촌현장포럼은 농촌의 다양한 유무형의 자원과 역량을 분석하고 마을과 권역의 색깔있는 발전과제를 발굴하고 계획화를 지원하는 활동으로 주민교육, 마을테마발굴 워크숍, 선진지 견학, 마을발전과제 보완 워크숍 등 4회차로 운영된다.

100인 토론회는 10명이 한 팀이 되어 10가지의 주제로 토론을 하고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주민주도로 토론과제를 선정하고 토론자를 선정하기 위해 현재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토론결과는 2016년 무안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계획 등 각종 공모사업 주민의견수렴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오는 23일까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설문조사와 토론회 참여자 추천을 통해 100인을 선정해 100인 토론회를 개최할 계획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