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정윤회 게이트’ 총공세 나서
상태바
野, ‘정윤회 게이트’ 총공세 나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0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대통령 사과·김기춘 사퇴 촉구도

[정치=광주타임즈] 새정치민주연합은 3일 정윤회씨 국정개입 의혹을 ‘게이트’로 규정하고 상설특검 1호와 국정조사를 촉구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대국민사과와 김기춘 비서실장을 비롯한 문고리 3인방으로 지목된 이재만 청와대 총무비서관과 정호성 제1부속비서관, 안봉근 제2부속비서관의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비선실세 국정농단과 문건유출은 어느 것 하나 간과해선 안 되는 국기문란이자 중대한 범죄”라며 “(청와대) 스스로 작성한 문건을 루머라고 하고 언론보도를 문제라고 하는 것은 심각한 불통리더십을 증명한다”고 박근혜 대통령을 비판했다.

문 비대위원장은 “대통령은 바로 얼마 전까지만 해도 남북대화록 유출을 국민의 알 권리라고 하지 않았나. 청와대가 과거처럼 유야무야 넘기면 최대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며 “결국 국회에서 사건을 다뤄야 한다. 상설특검 1호나 국정조사가 정답”이라고 주장했다.

우윤근 원내대표도 “임기 말 부패한 권력의 뒤처리가 관행인 우리 현실에서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며 “특별감찰관후보추천위가 3명의 변호사를 추천했는데도 아직까지 특별감찰관 임명이 안 되고 있다. 대통령과 새누리당의 시행의지가 없는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우 원내대표는 “대통령의 임기가 절반 넘게 남아 있는데 청와대 권력암투가 표면화되고 진실게임 양상으로 번지는 것은 불행”이라며 “정상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의혹과 불신을 해소해야 한다. 김기춘 비서실장을 비롯한 관련자들의 국회 출석과 해명이 있어야 한다”고 국회 운영위 소집을 재차 촉구했다.

정세균 비대위원은 “제왕적 인사, 무검증 인사가 내부 권력다툼의 부메랑으로 돌아온 게 정윤회 게이트다. 정부는 덮고 넘어갈 궁리 말고 (인사)시스템을 복원할 방법을 밝혀야 한다”고 지적했다.

정 비대위원은 “박근혜 대통령은 문건유출을 국기문란이라고 했다. 정상회담 대화록 유출은 국기문란 아닌가”라며 “국가에 해악을 끼친 크기로 볼 때 정상회담 대화록 유출과 정윤회 문건유출 중 어느 게 중대한 범죄인가. 우리는 두 사건의 재판 결과와 수사결과를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원 비대위원도 “박스째 (청와대 문건이) 유출됐다는 건 안보문제”라며 “(기밀을 지켜야 할) 정상회담 대화록은 알 권리 차원에서 흘려내고 알아야 할 문건에 대해서는 숨기고 있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박 비대위원은 “김기춘 비서실장은 문건이 유출된 것을 알았으면 그 때 해결했어야 한다. 그 때 해결하지 않고 이제 유출되니까 국기문란사건이라고 한다”며 “이들(김기춘 비서실장과 3인방)이 책임지고 물러나야 검찰이 제대로 수사할 수 있고 그 결과를 국민은 믿을 수 있다”고 ‘선 사퇴 후 조사’를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