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카운터펀치’가 없다
상태바
새정치연합 ‘카운터펀치’가 없다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12.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자방 비리 국조·국정개입 압박 불구 '한방' 부족
[정치=광주타임즈] 새정치민주연합이 사자방(4대강·자원외교·방위산업) 비리 국정조사와 정윤회씨 국정개입 의혹에 대한 연일 총공세로 이른바 ‘쌍두마차’ 전략을 구사하며 새누리당을 압박하고 있다.

새정치연합은 사자방 비리와 관련된 내년도 예산 3150억원을 삭감한 가운데 MB정부 국부유출 자원외교 진상조사위원회를 필두로 연일 사자방 비리에 대한 실상을 폭로에 열을 올렸다.

특히 국정조사에 대한 거센 요구로 새누리당의 친박(친 박근혜)과 친이(친 이명박) 계파 간 갈등이 벌어지기도 했다.

더불어 정윤회씨 국정개입 의혹을 ‘정윤회 게이트’로 규정, 정씨와 청와대 문고리 권력의 국정농단에 대한 진상규명 촉구에 주력하며 특검의 불가피성을 강조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을 정조준하며 책임론 공세에도 불을 붙였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국회에서 열린 연석회의에서 “국정농단의 주인공들이 연일 폭로전을 일삼고 있다. 막장 드라마 수준이다. (박근혜 대통령의) 남은 임기가 걱정스럽다”며 “국민이 생각하는 적폐의 정점에 청와대가 있다”고 비판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은 “청와대를 쇄신할 대통령의 쾌도난마와 같은 결단을 촉구한다. 먼저 (대통령이) 대국민 사과부터 해야 한다”며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과 문고리 권력 3인방을 청와대에 그대로 남겨둔 채 검찰 수사를 기대하는 국민은 아무도 없다”고 지적했다.

문재인 비대위원 역시 “비선실세 국정농단 1차 책임은 박근혜 대통령이다. (박 대통령은) 검찰이 제대로 수사하도록 가이드라인을 철회하고 성역없는 수사를 지시해야 한다”며 “검찰이 공정하게 수사하도록 측근과 비서실장을 정리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하지만 이 같은 ‘쌍두마차’를 앞세운 공세에도 불구하고 손에 쥐어진 성과물이 없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특히 당에서 야심차게 출범시킨 비선실세 국정농단 진상조사단은 언론보도를 종합하는 수준에 그칠 뿐 ‘한방’을 보여주지 못하는 모습이다.

정윤회씨를 포함한 국정개입 의혹 문건에 등장하는 이른바 ‘십상시(十常侍)’ 인물을 검찰에 고발하겠다고 나섰지만 현재같이 제자리걸음만 한다면 충분한 근거를 수집할 수 있을지조차 불투명한 상태다.

이 가운데 비선실세 국정개입 의혹에 당력이 집중되는 흐름으로 전환돼 사자방 비리 국정조사 요구가 뒷전으로 밀리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도 나온다.

정세균 비대위원은 이를 염두한 듯 “정윤회 게이트가 사자방 국정조사를 집어 삼키는 블랙홀이 되는 것을 철저히 경계해야 한다”며 “정윤회 게이트는 정윤회 게이트고 사자방 국정조사는 우리가 기필코 이룩해야 될 과업이다”고 분위기를 환기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