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수도권 대학생 입사생 모집
상태바
나주시, 수도권 대학생 입사생 모집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1.2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학사’ 내일부터 내달 10일까지 40명

[나주=광주타임즈]윤남철 기자=나주시가 지역 출신의 수도권 대학 재학생이나 입학생들의 공동기숙사인 ‘나주학사’에 입사하는 학생 40명을 모집한다.

시는 26일 “나주학사 입사를 원하는 학생들의 신청을 1월 28일부터 2월 10일까지 접수키로 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서울시와 전국 8개 지자체가 협력사업으로 마련한 ‘지자체 공동기숙사’가 생활비 부담 없이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이라며 많은 학생들의 지원을 요청했다.

나주학사에 입사하는 조건은 ▲공고일 현재 서울과 인천, 경기도 등 수도권 소재 4년제 이상 대학교 신입생이나 재학생으로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학부형이 나주에서 2년 이상 실거주한 가족의 학생으로서 성적과 생활정도 등을 고려해서 총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나주학사는 2인용 원룸형태로 공부방과 샤워실, 화장실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공부방은 사생활 보호와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해 개인별로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연 지자체 공동기숙사는 서울시에서 토지를 대여하고 나주, 고흥, 안동 등 8개 지자체가 각 20억원씩을 투자, 총공사비 181억 원으로 372명 입소 규모이며, 기숙사 건립 후 30년간 사용 조건이다.

이 관계자는 “기숙사 운영비를 지자체에서 교육경비로 지원하고, 학생들은 12만원 내외의 최소 생활비만 부담하면 되는 좋은 조건이기 때문에 많은 입사생들이 몰릴 것”으로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