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쓰레기 없는 only one 도시
상태바
순천시, 쓰레기 없는 only one 도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0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단투기·혼합 배출 취약지 점검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는 '쓰레기 없는 only one 도시' 달성을 목표로 지난 1년간 다양하고 지속적인 쓰레기 분류 배출 홍보와 집중적 단속을 실시했다.

특히 2015년 1월부터 불법 쓰레기 미수거 및 강력한 지도 단속으로 불법 쓰레기 혼합 배출이 전년대비 10% 감소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생활쓰레기는 20%감소, 재활용 쓰레기는 약 30%가 늘어 자원선순환도시에 한발 다가서고 있다.

그러나 아직도 원룸, 유흥업소 및 식당, 노인세대 및 영세 주택등 취약 지역에서 혼합 배출되고 무단투기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순천시에서는 홍보 전단 40,000부를 추가 제작하고, 3월 한달 동안 공무원, 지역리더, 민간감시원, 골목호랑이할아버지단이 참여하여 각 가정 방문을 통해 직접 대면 홍보로 쓰레기 분류 배출을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원룸 등 다가구(다세대) 주택에서는 쓰레기를 분리 보관할 수 있는 보관용기(음식물전용용기,분리수거함 등)을 반드시 설치하여야 하고, 식당 등 다량배출업소는 음식물 전용 용기를 설치 해야 한다.

순천시는 3월 집중 홍보하고 4월부터는 지도단속 등 행정처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2015년 쓰레기 없는 only one 도시'를 만들기 위해 이제는 시민이 직접 나서야 한다"며, "시민 모두가 스스로 기초질서를 지키고 감시하는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