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거도 해경 헬기 해상 추락’ 수색 범위 확대
상태바
‘가거도 해경 헬기 해상 추락’ 수색 범위 확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16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해경본부, 잠수사·해양조선사 등 총동원 집중 수색
[목포=광주타임즈]이원용 기자=응급환자를 이송하기 위해 출동했다 추락해 실종된 서해해양경비안전본부 소속 헬기 조종사 등을 찾기 위한 수색작업이 나흘째 계속되고 있다.

16일 서해해양경비안전본부에 따르면 사고 발생 나흘째를 맞아 해경 함정 19척을 비롯해 해군과 민간어선, 관공선 등 38척과 항공기 10대를 동원해 해상 수색을 실시하고 있다.

해경은 수색 범위를 3개 구역으로 구분해 사고 지점 기준(가거도 남방 3.5해리) 반경 30×25마일권까지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

또 최초로 헬기 기체가 발견된 지점(1.6해리)인 방파제 부근 300m 해상에 대해서는 해경 중앙특수구조단 잠수사 10여명을 동원해 집중 수중 수색을 벌이고 있다.

이 외에도 이 날 오전 6시 현장에 도착한 695t급 국립해양조사선 바다로1호는 방파제 인근 해상에서 멀티빔과 사이드스캔 소나를 이용해 수중 수색에 나설 방침이다.

해경은 현재까지 헬기 꼬리부분으로 추정되는 기체 일부를 비롯해 구명벌, 장갑 등 45종, 57점의 부유물품을 인양했다.

또 바닷속 4곳에서 추락한 헬기의 동체로 추정됐던 물체는 확인결과, 폐어망 등으로 동체가 아닌 것으로 판명됐다.

지난 13일 오후 8시27분께 서해해경본부 목포항공대 소속 헬기 B-511기는 응급환자를 수송하기 위해 신안 가거도로 출동했으나 착륙과정에서 추락했다.

사고 헬기에는 조종사와 응급구조사 등 4명이 타고 있었지만 현재 3명은 실종된 상태다.

정비사인 박근수(29) 경장은 당일 오후 10시40분께 사고해역에서 호흡이 없는 상태로 발견돼 1시간여 만에 사망 판정을 받았으며, 현재 목포한국병원에 안치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