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벚꽃 축제 보러 오세요
상태바
순천시, 벚꽃 축제 보러 오세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3.1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산동 용당 뚝방길 행사 개최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는 '정원의 도시, 벚꽃으로 수놓다'라는 주제로 삼산동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소영섭) 주관으로 오는 28일 제4회 삼산동 용당 뚝방길 벚꽃 축제를 개최한다.

삼산동 용당 뚝방길 벚꽃 축제는 용당교에서 동부웨딩홀 앞 세월교까지 540m 구간에 25~30년 된 벚나무 77주가 일제히 꽃망울을 터트리며 정원의 도시를 화려한 절정으로 수놓을 때 동민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벚꽃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하여 어린이 사생 대회와 백일장 대회,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행사와 시민노래자랑, 다양한 먹거리 코너가 운영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순천시 봄철 대표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시민을 위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여 도농상생의 자리를 마련하고, 순천만정원에서 거리공연 중인 '수와 진'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단순히 즐기는 행사가 아닌 심장병 어린이들을 돕는 의미를 더하여 시민이 함께 행복한 순천을 만든다.

한편, 어린이 사생대회는 인근 초등학생들의 참여가 해를 거듭할수록 늘어 올해에도 많은 어린이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올해는 어린이 백일장대회를 추가함으로써 정원을 품은 행복도시 순천의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어린 꿈나무들의 재능을 발견하고 키워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순천 삼산동 행사 관계자는 "정원의 도시가 품은 최고의 명소인, 뚝방길 벚꽃길을 가족, 친지, 이웃들과 함께 걷노라면 겨우내 얼어있던 시민의 마음 속에도 핑크빛 희망이 싹을 틔우게 될 것이며, 이러한 희망들이 자라 순천을 행복지수 전국 1위의 도시로 만들어 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