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문화연수원장, 언론 비하 논란
상태바
광주교통문화연수원장, 언론 비하 논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4.13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에 중앙·지방지 ‘찌라시’로 묘사 파문
연일 구설수, 윤장현 광주시장에까지 ‘불똥’
[광주=광주타임즈]조호기 기자=임용 과정에서 낙하산 인사 및 자격시비 논란이 일었던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장이 최근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언론을 싸잡아 비하하는 글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광주시교통문화연수원 정모 원장은 지난 3일 자신의 카카오 스토리에 "오늘 언론협동조합 `이젠 시민시대'가 창간됐다"면서 "전국 최대로 언론이 홍수인 광주에서 중앙지 기자조차도 찌라시 기사를 쓰는 광주에서 새로움을 창조할지, 수십종중에 하나될지 관심속에 지켜볼 일이다"고 올렸다.

정 씨는 중앙지는 물론 지방지가 사실상 `찌라시'라고 묘사를 한 것이다.

이에 언론의 반발이 일자 정 원장은 글을 삭제했으나 파장이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정 원장은 "인터넷매체인 `이젠 시민시대' 창간호에 모 전직 언론인의 `언론은 칼이 아니다'는 창간사를 보고 언론과 관련된 글을 올리게 됐다"면서 "사려깊지 못한 글을 올린 점 사과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임명 과정에서 부터 논란이 일었던 정 원장이 적절치 못한 글로 인해 말썽이 나자 "터질 것이 터졌다"면서 임명권자인 윤장현 광주시장에까지 비난의 화살이 쏟아지고 있다.

윤 시장 선거캠프 출신으로 낙하산 인사 논란을 빚은 정 원장은 원장 공모과정에서 자격 시비도 일었다.

정 원장은 ‘교통관련 법인(비영리법인 포함)에서 임원으로 근무한 경력’ 조항의 자격을 인정받아 서류심사를 통과했으나 자동차학원장 경력을 교통 관련 법인 경력으로 인정할지 논란이 일었던 것이다.

광주시민단체 한 관계자는 "낙하산, 자격 시비 논란으로 한차례 홍역을 치렀던 정 원장이 또 다시 적절하지 못한 글로 구설수에 오르게 돼 안타깝다"면서 "캠프출신이라니, 정원장의 언론관이 윤 시장과 일치하지 않은 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