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찾아가는 종합민원실 '호응'
상태바
완도군, 찾아가는 종합민원실 '호응'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4.1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주민들 찾아 행정서비스 실시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섬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이동종합민원실 운영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나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동종합민원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완도지소, 보건의료원 등 관련실과 및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교통이 불편한 도서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로 주민들의 생활민원, 법률상담, 지적민원상담, 복지상담, 의료서비스 및 대사증후군 검진 등 다양한 민원을 접수, 처리하며,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읍·면민의 날 등 대규모 행사시에는 행사장으로 찾아가 현장에서 이동민원실을 편성하여 운영하기도 한다.

지난 3월 25일 노화읍 서넙도를 시작으로 지난 10일 생일면에서도 이동민원실을 운영하였으며, 주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제도 개선사항도 발굴하고, 즉각 시행하는 발 빠른 행정서비스를 펼쳤다.

완도군청 안봉일 민원봉사과장은 "당초 읍면사무소에서만 신청받아 왔던 기초연금 신청을 가까운 출장소에서도 처리토록 제도를 개선하였다. 이를 통해 노화 넙도와 청산 모도 주민들이 혜택을 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애로사항을 잘 청취하여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완도군에서는 일상생활에 바쁜 도서주민들의 편의와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이동종합민원실의 행정지원 및 유관기관의 참여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