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블로그․SNS 기자단, 홍보활동 전개
상태바
전남도 블로그․SNS 기자단, 홍보활동 전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4.1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위촉장 수여…도민 참여와 소통 강화
[전남=광주타임즈]양승만 기자=전남도가 도내 곳곳의 현장감 넘치는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기 위해 블로그와 SNS 기자단을 가동하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전남도는 18일 도청 황현교육장에서 전라남도 블로그와 SNS기자단에 대한 위촉장을 수여하고 전문교육을 통해 일선 현장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신규로 위촉된 15명의 블로그 기자단과 추가로 위촉된 SNS기자단 26명에 대한 공식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위촉장 수여와 함께 SNS 활용능력 배양을 위해 전문강사를 초빙,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뉴미디어상에서 취재기사 작성을 비롯해 포스팅 방법, 사진이론 및 비주얼 콘텐츠 작성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하고 현장에서 적극 활용토록 했다.

현재 전남도는 도 대표 블로그와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블로그 기자단 15명과 SNS기자단 99명 등 총 114명이 홍보전도사로 적극 활동 중이다.

전남도는 올 하반기에는 중․장년층들이 주로 이용하는 카카오스토리 개설을 추진하는 등 보다 많은 도민들의 참여와 소통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조용익 전남도 대변인은 "도가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현장감 넘치는 각종 시책들이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지구촌 곳곳에 소개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 기자단의 현장 활동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