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희망고흥 건강걷기 행사 '성료'
상태바
제11회 희망고흥 건강걷기 행사 '성료'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4.2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호회 회원·군민 3000여명 참여

[고흥=광주타임즈]류용석 기자=고흥군(군수 박병종)은 지난 24일 개최된 제11회 희망고흥 건강걷기 행사가 성황리에 끝났다고 밝혔다.

2015 고흥우주항공축제 첫날 개최된 이날 희망고흥 건강걷기 행사에는 건강걷기 동호회 회원 및 희망군민 약 3천여 명이 참여하여 예전보다 뜨거운 참여율을 보였다.

올해 참여율이 높은 이유는 군이 지난해부터 '건강걷기 5000 프로젝트' 사업으로 건강걷기 마을 조성 및 걷기 동호회를 구성 마을단위 걷기코스를 활용하여 “주 1회 5일 30분 함께 걷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펼친 결과로 보인다.

이 날 행사는 오후 2시 박지성공설운동장 주무대에서 장수저수지를 지나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왕복 5㎞ 구간을 완주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걷기행사에 참여한 김모(여, 72세) 동호인은 "매일 30분씩 동네를 한 바퀴씩 돌다보니 다리에 힘도 짱짱해지고 걷기 운동이 바로 내 건강을 지켜주는 최고의 보약이다”라며, “이런 행사는 군민들을 위해 꼭 있어야 한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날 부대행사로는 혈압 및 당뇨체크, 체지방 측정, 사상체질 감별, 유방암 자가 진단 체험 등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는 '건강 100세 체험과'과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담배연기 없는 행사장'도 함께 운영하여 참여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고흥군 관계자는 "노인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인 만큼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가장 쉽고 안전하게 할 수 있는 올바른 걷기 운동이 군민운동으로 정착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