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참전복, 전국 이마트서 할인행사
상태바
완도참전복, 전국 이마트서 할인행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5.1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의 반값수준 "골라 담아 가세요"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이마트 성수점(본점)을 비롯하여 전국 150개 이마트 지점에서 지난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7일간 일제히 완도전복 할인 판촉행사가 진행된다.

완도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3~5월 따뜻한 기후로 전복의 출하량이 증가하는 시기에 어민들의 소득안정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전복을 소개하고자 이마트와 함께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전복할인 판촉행사는 ‘전복 골라 담기’로 전복의 크기에 상관없이 kg당 일정금액만 내고 사가는 방식이다.

판매금액 또한 산지가격에 운송물류비만 포함하여 거의 반값수준에 판매할 예정이어서 지갑사정으로 평소 전복구매를 망설였던 알뜰한 주부들에게는 이번 기회가 적기다.

전복은 패류의 황제,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며, 영양적으로도 완전식품에 가깝다고 알려져 있다.

환자에게는 기력을 보충하고,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성장발육 및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며, 남성의 정력을 보강하는 스테미너 음식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전복에는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각종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는 효능도 있다.

비타민 A와 타우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눈의 피로를 없애주고, 야맹증에도 좋으며, 미네랄, 인, 칼슘, 비타민B1 등 모유를 생성하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산모에게는 더없이 좋은 음식이기도하다.

이처럼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전복은 전라남도 완도군에서 전국의 81%를 생산하고 있으며, 그 맛과 향이 뛰어나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으로도 대량 수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