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A형간염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나주시, A형간염 예방접종 실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5.2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아동을 대상으로 연중 무료

[나주=광주타임즈]정종섭 기자=나주시는 지난 5월 1일부터 2012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아동을 대상으로A형 간염 예방접종을 연중 무료로 보건소 및 남평읍보건실과 13개 보건지소에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A형 간염 예방접종이 국가지원 사업에 포함됨에 따라 나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의료기관(박소아과의원, 파란소아과의원)에서도 무료로 접종을 실시하고 있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A형 간염 접종 권장 시기는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사이 2회 접종을 해야 한다.

A형 간염은 감염환자와 접촉하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물 또는 음식물 등을 통해 쉽게 전파되는 감염병으로, 6세 미만 소아는 감염이 돼도 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6세 이상 소아나 성인이 감염될 경우 황달·고열·전격성 간염과 같은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영·유아 시기에 반드시 두 번의 예방접종을 권장하고 있다.

A형 간염이 국가예방접종 대상에 포함됨에 따라 만12세 이하 어린이의 국가예방접종 무료 백신은 BCG(피내용), B형 간염, DTaP, IPV, DTaP-IPV, MMR, 수두, 일본뇌염(사백신·생백신), Td, Tdap, 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Hib), 폐렴구균 등 14종으로 늘었다.

나주시 보건소 관계자는 "A형 간염이 국가예방접종지원에 포함돼 영유아를 둔 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접종률을 높여 예방접종 대상 감염병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A형 간염 예방접종과 관련한 문의는 나주시보건소 예방접종실(339-2157, 2158) 또는 보건지소로 하면 된다.

한편 A형 간염을 포함한 국가예방접종 지원 대상 백신 및 지정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사이트와 각 시?군?구 보건소 홈페이지 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