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북부 강타한 태풍 고니에 산사태 발생
상태바
필리핀 북부 강타한 태풍 고니에 산사태 발생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8.2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광주타임즈]15호 태풍 고니가 22일 필리핀 북부를 강타한 후 세력이 약해졌으나 강풍과 집중호우에 산사태가 발생한 저지대 마을들이 물에 숨겨 최소 7명이 숨지고 2명이 실종됐다.

이날 필리핀 북부 산악지역 벵게트주(州) 바쿤에 있는 임시 대피소에 산사태가 발생해 형제 2명이 숨졌다.

필리핀 민방위본부는 또 다른 지역에서도 산사태가 발생해 2명이 숨졌고 강풍에 쓰러진 나무에 맞아 1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네스터 퐁완 벵게트 주지사는 이날 벵케트주에서 산사태로 2명이 더 숨졌다며 산사태로 토사에 묻힌 마을 2곳에서 구조작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전했다.

당국은 그 외에도 하천 범람, 산사태, 돌풍으로 인명피해가 발생했다고 덧붙였다.

항공기와 여객선 운행이 취소됐고 북부에는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다. 당국은 홍수와 강풍 위험 때문에 수도 마닐라와 수도권 일부 지역에 휴교령을 내렸다.

필리핀 기상청은 최대 시속 160㎞의 강풍을 동반 한 태풍 고니가 필리핀 북단 카라얀 섬에서 동쪽으로 약 12​​5㎞ 떨어진 해안으로 지나가 필리핀 본토에는 상륙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시속 7㎞으로 천천히 북북동진하는 고니는 오는 22일 필리핀에서 완전히 멀어져 대만 동부를 지난 다음 주초 일본 오키나와까지 북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