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기록 관리로 행정 효율성 강화
상태바
강진군, 기록 관리로 행정 효율성 강화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8.2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공무원 대상 기록물 관리·문서보안 교육 실시

[강진=광주타임즈]김용수 기자=강진군은 지난 2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 산하 기록물관리책임자와 최근 임용 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기록물 관리와 보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행정정보의 공개, 열람요구 증가 등 기록물관리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과 효과적인 기록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 날 강사로 나선 강진군청 박경석 기록연구사는 “정부3.0 정책의 확산과 높아진 시민 의식으로 행정 감시와 정책의 투명성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업무담당자의 기록관리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유명한 광고 카피 중 ‘기록이 기억을 지배한다’는 말처럼 기록물을 법령에 따라 관리하고 보존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이므로 기록물 관리능력 제고는 물론이고 최근 도입된 원문공개 제도와 문서보안 등 기록물 관련 제반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기록물 관리로 행정 투명성을 강화하고 군정에 대한 군민 신뢰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군이 올해 4억여원을 투입해 진행 중인 표준기록관리시스템 도입으로 전자적 환경에 대비한 기록관리 체계를 한 단계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강진군은 기록물 관리 교육 외에도 공직자 친절도 제고 및 청렴교육, 신규 공직자 대상 멘토링 등 직렬별, 직급별 맞춤형 공직교육을 실시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 실력을 갖춘 공직자 역량강화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