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인터넷콘텐츠학과, ‘앱 개발챌린지’ 3년연속 수상
상태바
호남대 인터넷콘텐츠학과, ‘앱 개발챌린지’ 3년연속 수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09.22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COC팀 올인원 육아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BeBe’ 우수상

[광주=광주타임즈]진태호 기자=호남대학교 인터넷콘텐츠학과(학과장 김용일) 학생들이 앱 개발 챌린지 (K-해커톤)대회 3년 연속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사단법인 앱센터가 주관하고, 한국정보과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후원으로 9월 9일 상암동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열린 최종 결선에서, 호남대 문화콘텐츠창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김명중) 소속 학과 인터넷콘텐츠학과 ‘COCOC’ 팀(팀장 장영우, 4년)이 발굴의 실력으로 우수상에 선정됐다.

장영우(팀장·4년), 안민지(3년), 이승준(예비신입생·20) 씨로 구성된 ‘COCOC’ 팀은 아이의 신장을 사진으로 확인하고 육아예능에 나오는 맛집과 육아용품을 소개하는 등 올인원 육아 서비스 어플리케이션 ‘BeBe’를 출품해 우수상(한국컴퓨터정보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결선은 지난 6월부터 전국에서 81개 대학, 147팀(총 599명)이 참가해 수도권, 충청, 호남, 영남, 제주 등 5대 권역별로 예선대회와 본선대회를 거쳐 최종 20개 팀이 실력을 겨뤘다.

한편, 인터넷콘텐츠학과는 재작년 열린 제1회 대회에서 ‘Creaison’ 팀이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3D 슈팅게임 ‘Happy Doll’로 우수상, ‘그랑비아또’ 팀은 세상에 하나뿐인 스마트 명함 ‘Deco’로 스마트미디어학회 학회장상, ‘헝그리’ 팀은 독도를 주제로 한 2D 게임 ‘독도대첩’으로 입선 등 3개 분야에서, 제2회 대회에는 ‘18cm’ 팀이 스마트폰 분실 대비 서비스 제공 앱 ‘WHO ARE U’로 우수상, ‘프리즘’ 팀은 통합 대기정보 제공 ‘웨더프로텍트’로 장려상 등 2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등 전국에 우수한 앱 개발 기량을 뽐냈다.

해커톤(Hackathon)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정보기술(IT) 기업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평소 생각하던 아이디어를 밤새 직접 개발하도록 하는 대회이다. 국내의 많은 기업이나 단체에서 개최하고 있지만 대학생만을 위해 전국적인 규모로 개최된 것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이다.

사진 왼쪽부터 장영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수석부회장 이원주 교수, 이승준, 안민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