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예향의 꽃을 피우는 아름다운 기업 ‘눈길’
상태바
전남예향의 꽃을 피우는 아름다운 기업 ‘눈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2.11.29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인돌문화사업단, 관광.예술단 이용 일자리창출 기여
2012년 전남 예비사회적기업인 (사)고인돌문화사업단의 문화관광상품 개발과 문화예술공연단을 이용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사)고인돌문화사업단의 이 같은 사업은 문화예술인들이 전남예향의 맥을 이어가길 바라는 마음과 고령의 작가들이 평생동안 쌓은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 마련됐다.
또 능력있는 한국화 원로작가들이 직접 합죽선에 그림을 그려 각기관단체나 학교 또는 국제적인 행사시에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선물로 증정할 수 있도록 한 결과 총 450개의 합죽선 작품을 판매하는 실적을 올렸다.
또한, 지난 8월달엔 나주 산포면에서 개최된 2012대한민국산림박람회에 참가하여 문화예술관광상품으로 합죽선작품을 홍보 및 판매하기도 했다.
문화예술공연팀은 매월 넷째주 목요일엔 화순현대요양병원에서 어르신 생일축하파티에 무료공연을 하고 있고, 도곡 보은병원에서도 입원하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생활의 활력을 드리려고 예술단 무료공연을 하고 있다.
각종 기관단체 행사시에도 예술공연팀들이 참여해서 유료공연을 선보이고 있고, 학교에서 실시하는 방과후수업(국악, 사물놀이, 밸리)을 통해서도 수익을 창출하게 됐다.
오는 12월 7~8일에는 우리 화순문화예술의 맥을 이어가는 불우예술영재키우기 특별기획전을 화순우체국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할 계획이며, 수익금의 일부는 불우영재키우기 기금으로 활용하여 인재를 키우는 사업도 앞으로 꾸준히 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