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우시티 장성군, 올해 '빛나는 성과'
상태바
옐로우시티 장성군, 올해 '빛나는 성과'
  • 광주타임즈
  • 승인 2015.12.30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4건·최우수상 5건·우수상 15건 등 29개 분야서 수상
[장성=광주타임즈]전남 장성군이 올 한해 29개 분야에서 수상 실적을 거두면서 행정에 빛을 발했다.

30일 장성군에 따르면 2015년 수상 실적을 총 집계한 결과 대상 4건을 비롯해 최우수상 5건, 우수상 15건 등 총 29개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군민들으 선진 교통문화 수준을 보여주는 '2015년 교통문화지수 실태조사'에선 전국 군 단위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1위'를 차지해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전국 최초로 펼치고 있는 '옐로우시티 장성' 색(色) 마케팅의 성공은 대한민국 경영대상,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우수상, 광주·전남 스타브랜드 대상, 지역정책 우수사례 경연대회 우수상 등 잇단 수상으로 이어졌다.

지역경제 활성화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장성군은 전남도 투자유치 우수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또 올해 처음 실시한 전남도 일자리창출 평가에서도 군 단위 중 1위를 차지해 최우수상을 받았다.

귀농귀촌 1번지로도 이름을 알렸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도시민 농촌유치 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지난해 우수기관에 이어 올해는 전국 자치단체 가운데 당당히 1위를 차지해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농산물 유통·식품업무 평가에서도 대상을 비롯해 녹색축산 시책사업 종합평가 최우수상, 자치단체 기금운용 성과분석 우수기관 선정 등 전 분야에서 빛나는 수상실적을 거뒀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이 같은 성과는 군민들의 협조를 바탕으로 여러 공직자의 땀과 노력으로 가능했다"며 "내년에도 700여 공직자의 역량을 한 데 모아 군민과 함께하는 매력 있는 장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