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진 진도군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청취
상태바
이동진 진도군수,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 청취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1.1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의 대화'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시간…행복한 진도 만든다
[진도=광주타임즈]박성민 기자=이동진 진도군수가 지난 19일(화)부터 오는 27일(수)까지 군민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19일 진도군에 따르면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2016년 군정 방향과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구체적으로 청취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동진 군수는 ‘군민과의 대화’ 기간 동안 유관 기관단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지역현안사업을 파악해 읍·면 기관단체장, 이장, 새마을지도자, 지역 주민들을 초청해 각계 각층과 함께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지난 1월 19일(화) 군내면을 시작으로 ▲고군면(20일) ▲임회면(21일) ▲지산면(22일) ▲진도읍(25일) ▲의신면(26일) ▲조도면(27일) 등의 순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군민들과의 활발한 토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군민들의 현안사항을 파악해 ▲주민 위주 현장 행정 ▲군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진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 농·어민과 특산물 가공업자 등을 초청,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 비중을 크게 둬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참여의 기회를 넓히고, 군에서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사업들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민소득 1조원 달성과 관광객 500만명 유치 등 잘사는 진도를 만들기 위한 분위기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이동진 진도군수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군민과의 소통의 시간을 통해 군정의 이해를 돕고 군민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군정에 이를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군민과의 대화' 주요 일정은 군수 공약사항 등 군정 주요 시책 설명, 군민과의 열린 대화, 읍?면 생활 현장 및 사업장 등 현장 방문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