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호남권 최초 목포영어도서관 개관
상태바
목포시, 호남권 최초 목포영어도서관 개관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5.0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최고의 시설,양질의 도서, 재미있는 콘텐츠 구성

[목포=광주타임즈]이원용 기자=목포시에 호남권 최초로 글로벌 인재육성의 산실이 될 목포영어도서관이 11일 개관한다.

총사업비 20억원(국비 10억원, 시비 10억원)이 투입된 영어도서관은 부지 2,467㎡, 연면적 953㎡(지상 2층) 규모로 지난해 6월말 준공됐다.
시는 준공 이후 영어도서관을 호남 제일의 교육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시키기 위해 영어 원서 1만여권을 비롯해 300여종의 DVD(E-book) 등 다양한 영어 콘텐츠를 풍부하게 구축해 스마트 도서관으로 변모시켰다.

도서관 1층은 다양한 영어원서가 비치된 종합자료실, 영유아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하는 키즈룸, 담소를 나눔 수 있는 북카페 등을 갖추고 있다. 100% 영어 활용 공간인 2층에는 멀티룸, 스터디룸정보화실, 세미나룸 등이 구비돼 영어 공부는 물론 글로벌 시대에 필요한 문화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영어도서관은 어린이자료실, 모자열람실, 일반자료실, 일반열람실, 디지털자료실, 가족영상실 등을 갖추고 있고, 특히 석현동 목포어린이도서관 옆에 있다는 입지적 장점이 있다. 시는 양 도서관이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책 읽는 습관 형성 등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영어도서관이 모든 연령층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로 구성돼 영어의 거부감을 해소하는데도 크게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홍률 시장은 “영어도서관이 시민들에게 상시 이용 가능한 영어 친화적 공간을 제공해 영어능력 향상 및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명실상부한 호남권 최고의 영어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