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배 영암군의회 의장 “6선의원의 풍부한 경험 바탕으로 복지영암 실현”
상태바
박영배 영암군의회 의장 “6선의원의 풍부한 경험 바탕으로 복지영암 실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8.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방문 통한 군민 불편·애로사항 시정 개선
깨끗하고 공부하는 현장중심의 의회상 정립
의회·집행부의 유기적 상호작용 통한 위기 극복

[영암=광주타임즈]조대호 기자=광주타임즈 릴레이 인터뷰 / 후반기 의장에게 듣는다

-후반기 의장 당선 소감.

▲지금 영암군은 새로운 발전과 함께 군민 통합을 위해 상생과 소통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부족한 저를 제7대 영암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당선시켜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존경하는 우리 의원님들과 함께 성실하게 직무를 수행할 것을 여러분께 굳게 약속드립니다. 저는 우리 영암군의회와 함께 한 평생을 보내왔습니다.

의원 초년생일 때는 젊음의 열정과 패기로 영암군의회에 몸 바쳐 왔다면 지금은 그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의원님들이 마음껏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지와 성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동료의원님 모두가 신뢰와 믿음을 갖고 서로 화합하고 결속함으로써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의 기대에 부흥하며 영암군의회의 바른 의회 상을 정립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감시와 비판을 통해 영암군정이 하나된 군민이 풍요로운 복지영암을 실현해 가는데 조금도 어려움이 없도록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끝으로 제7대 후반기 영암군의회가 알차게 운영될 수 있도록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후반기 영암군의회의 중점은?

▲먼저 영암군의회는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군민들이 느낄 수 있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군민의 생활을 보다 편안하게 하고 경제적인 기반 위에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우리 영암이 서남해안권의 발전을 주도하고 중심지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군민의 역량을 한데 모으고 희망과 비전들의 결실이 여기저기서 나타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각오입니다.

그래서 우선, 공부하고 연구하는 선진 의회상을 정립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매년 실시하는 군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 그리고 입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의정연수와 선진의회를 벤치마킹하는 등 의원의 자질과 역량을 높이겠습니다.

그리고 의회의 전문성과 능률을 향상시켜 각 상임위원회별 조례안과 예산안을 심도있게 검토해 처리하는 등 선진 지방자치를 실현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해 군민의 불편 및 애로사항이나 문제점을 찾아 시정하고 개선하도록 하는 등 생동감 있는 현장위주의 의정활동과 당면한 군정현안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고 연구해 나가겠습니다.

-후반기 이루고 싶은 성과는?

▲먼저, 제7대 영암군의회가 개원하여 2년 동안 보내주신 위대한 영암군의 관심과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또한 깨끗한 의회, 공부하는 의회, 현장중심의 의회를 실현하고자 헌신적으로 노력하였으며 군민이 계시는 곳, 군민의 애로사항이 있는 현장을 찾아 민심을 듣고 지역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으며 집행부와 함께 동반자 관계로서 맡은바 소임을 다하신 이하남 전 의장님께 경의를 표합니다.

사람이 처음 시작할 때는 누구나가 성공을 결심하고 열심히 하지만 끝까지 그 결심을 유지하는 사람은 적다(미불유초 선극유종)고 합니다. 유종의 미를 거두기가 참으로 어렵지만 저에게 앞으로 남은 2년 임기를 6선 기초의원 생활을 명예롭게 잘 마무리 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제7대 후반기는 6만 군민의 행복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역구를 벗어나 군 전체를 생각하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군민에게 사랑받는, 성공하는 제7대 영암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동료의원들과 집행부에 한 말씀.

▲저는 의원초년생일 때는 젊음의 열정과 패기로 영암군의회에 몸 바쳐 왔다면 지금은 그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의원님들이 마음껏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많은 경험이 꼭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것은 아니겠습니다만 저는 자부합니다. 그동안의 풍부한 의정경험이 우리 의회의 자양분으로 크게 작용할 것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동료의원님 모두가 신뢰와 믿음을 갖고 서로 화합하고 결속함으로써 군민의 대변자로서 군민의 기대에 부흥하며 영암군의회의 바른 의회 상을 정립해 가도록 함께 노력해 주십시오.

또한 전반기와 마찬가지로 군민의 의사를 전달하는 대의기관으로 존중하고 대화하는 협력관계 속에 집행부에 대한 건전한 감시와 비판을 통해 영암군정이 하나된 군민이 풍요로운 복지영암을 실현해 가는데 조금도 어려움이 없도록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

그래서 제7대 영암군의회와 민선6기 집행부가 유기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어려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군민을 위한 군정이 펼쳐져 풀뿌리 민주주의의 모범이 되는 역사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영암군민께 당부 한 말씀.

▲저는 군민의 힘을 믿고 군민 여러분의 뜻과 생각이 있는 곳에 우리 영암군의회 의원들이 있을 것입니다. 군민의 성원과 지지로 출발한 우리 7대 영암군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의 진정한 봉사자로서 그리고 대변자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군민 삶의 현장에서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가고자 하며 집행기관에 대한 건강한 견제와 감시자로서의 역할 또한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아무쪼록 군민 여러분께서도 어려운 현실 가운데도 용기를 가지고 힘을 합해 이 난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우리 영암이 서남부권의 핵심지역으로 웅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항상 건강과 웃음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