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서, 이억배 작가와 함께 티베트 깃발 ‘룽따 만들기’
상태바
순천서, 이억배 작가와 함께 티베트 깃발 ‘룽따 만들기’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8.0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그림책도서관, 티베트 그림책으로 가족의 참모습 전달
[문화=광주타임즈]오는 8월 2일 순천시 그림책도서관에서 현대사회에 사라져 가는 우리의 풍경과 정서들을 전통 회화 기법으로 익살스럽게 풀어낸 그림책작가 이억배와 함께 하는 ‘룽따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룽따 만들기’ 프로그램은 티베트 ‘5대 가족’ 그림책을 통해 현대사회에서 점점 의미를 잃어가고 있는 가족의 참모습을 아이들에게 전달하고 티베트의 전통 깃발인 ‘룽따’만들기를 통해 평화와 소원을 빌어보는 색다른 프로그램이다.

그 외에도 그림책도서관에서는 곳곳을 관람하고 미션을 수행하는 그림책도서관 여행과 전시 작가 작품 색칠하기, 평화 지도 그리기, 전시 작품 안내 등 전시된 그림책과 관련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출판사등과 협약을 통해 유명작가뿐 아니라 신인작가들의 원화전시도 함께 열어 그림책도서관이 신인작가들의 등용문이 되고 침체되어가는 출판계에 청신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제 1호 그림책도서관’인 순천시립 그림책 도서관은 지난해 4월 25일 개관한 이후 7만 2천여 명이 방문했으며 총 8회에 걸쳐 국내외 대표적인 그램책 작가의 전시회를 개최로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그림책 도서관으로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 접수 및 자세한 문의는 그림책도서관(749-889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