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구도~소안간 연도교 건설에 국비 투입 시급
상태바
완도 구도~소안간 연도교 건설에 국비 투입 시급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09.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우철 완도군수 국회 방문해 국비예산 반영 건의


[완도=광주타임즈]정현두 기자=완도군(군수 신우철)은 구도~소안간 연도교 건설을 위해 국회를 방문등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난 20일 국회를 방문해 정세균 의장, 김동철 예산결산위원회 간사, 윤영일 국회의원 등을 만나 구도~소안간 연도교 건설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국비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노화~보길을 연결하는 보길대교가 지난 2008년 개통된데 이어 노화~소안을 다리로 연결하기 위해 우선 노화~구도간 연도교 건설사업을 지난 2011년 착공해 내년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지난 2007년 제3차 도서종합개발사업 연륙·연도 시범사업으로 반영된 1차 구간인 노화~구도간 연도교 건설 사업이 현재 87%의 종합 공정을 보이고 있어 완전한 개통을 위해 2차 구간인 구도~소안간 사업비 확보가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2차 구간인 구도~소안간 연도교는 교량 길이가 약 1,270m로 우리군 연륙·연도교중 최고의 규모가 예상되기 때문에 약 1,200억원이라는 막대한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군에서는 제4차 도서종합개발사업 시범사업, 국립공원 진입도로사업 등 국비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행정자치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 중앙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군은 노화~소안간 연도교 건설이 마무리되면 노화, 보길, 소안 등 3개 읍면의 생활권과 경제권이 통합되고, 전복산업 클러스터가 구축되어 지역발전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