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란법은 더치패이법?'… 간편결제 서비스에 '더치페이' 기능 탑재
상태바
'김영란법은 더치패이법?'… 간편결제 서비스에 '더치페이' 기능 탑재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10.0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뉴시스
[경제=광주타임즈]김영란법 시행에 맞춰 더치패이 풍조가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맞춰 간편결제 서비스업체들은 자사 결제 앱에 '더치페이' 기능을 속속 추가하고 있다.

해당 기능은 일일이 사람별로 카드를 나눠 긁는 불편함 없이 한번에 더치패이가 가능해 앞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더치페이' 문화 확산 여부에 대한 국민인식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0.7%는 김영란법으로 인해 "더치페이 문화가 확산될 것"이라고 답했다. 김영란법을 "준수할 자신이 있다"는 응답도 67.2%로 "준수할 자신이 없다"는 응답보다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이같은 더치페이 문화 확산으로 인해 관련업계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관련 모바일 앱이 등장하는가 하면, 금융권에서는 기존의 인터넷뱅킹 앱에 더치페이 기능을 추가하는 추세다.

이 가운데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가 편리한 '더치페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SSG페이의 더치페이 기능은 총 금액과 참여자를 입력하면 더치페이 된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되고, 참여자의 SSG페이 앱을 통해 알림 메시지가 전송된다.

또 알림 메시지를 받은 뒤 요청에 수락만 하면 SSG페이의 선불 결제 수단인 SSG머니로 즉시 더치페이 금액을 보낼 수 있어 보다 편리한 더치페이가 가능하다.

한편, SSG페이의 더치페이 기능은 앱의 더치페이 요청하기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