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5일시장,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
상태바
광양5일시장, 전통시장 활성화 ‘우수’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10.1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선정…시설현대화·주차환경개선사업 등 편의 증진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와 광양5일시장이 중소기업청에서 실시한 ‘2016년도 전통시장 활성화 평가’에서 각각 전국우수지자체 및 전국우수시장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청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시설현대화사업, 주차환경개선사업 등 고객 위주의 환경조성과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온누리상품권 구매 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광양5일시장은 143억7천여만 원을 들여 시설현대화사업을 추진해 깨끗하고 쾌적한 전통시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들도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어 다시 찾고 싶은 이미지를 조성했다.

또한, 올해 초 문화관광형시장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3년간 국비 9억 원을 포함한 18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난 9월부터 토요시장을 운영하면서 시민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불러 모으는 정감있는 전통시장을 만들어가고 있다.

지역경제과장은 “시는 대형마트와 SSM(기업형 슈퍼마켓) 등 급변하는 유통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공동 마케팅 등 경영 현대화 사업에 중점을 두고 광양5일시장을 육성해 명품시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즐거운 상상, 도약하라 전통시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대구 엑스포 전시관에서 열리는 ‘2016 전국우수시장박람회’ 장에서 진행된다.

광양5일시장은 이번 박람회에 광양시 대표로 참석해 매실가공식품과 김부각, 반건조 생선 등의 상품을 선보이며 지역농산물 홍보와 판매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