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오늘부터 농어촌버스 노선 조정
상태바
영암군, 오늘부터 농어촌버스 노선 조정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10.31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복 노선 통폐합 등 74→68개 조정…오지마을 교통편의 증진
[영암=광주타임즈]조대호 기자=영암군은 군민의 교통편익 증진에 기여코자 1일부터 농어촌버스 노선조정을 전면 시행하기로 했다.

군에 따르면 굴곡이 심하고 중복된 노선은 통폐합으로 노선운영 효율성을 증대하고, 비수익노선 및 적자노선에 대해 운행횟수 조정을 통해 운송여건을 개선하는가 하면, 버스 미운행 지역 노선을 신설 하는 등 74개, 1,058km 노선을 68개 965.8km 노선으로 조정하면서 주민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였다고 한다.

특히, 공휴일 미운행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영암읍 한대리 주민의 이동권 확보를 위해 금정면 노선을 조정하여 공휴일 오지마을 주민의 교통편의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독천에서 서호와 시종을 잇는 신금대교를 거쳐 시종으로 가는 노선을 신설하여 시종 주민이 영암읍을 거치지 않고 서호, 독천, 목포로 가는 이동거리를 줄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서호 몽해리 주민의 독천으로 이동을 돕기 위해 경유지를 조정하였으며, 현재까지 도포면 소재지를 경유하는 노선이 없었는데 노선 3개를 경유지 변경하여 도포면사무소를 경유하도록 하여 민원편의를 제공하도록 하였다고 한다.

이번 노선조정은 2013년 1월 이후 3년 여 만에 시행되는 것으로 주민의 수요에 부응하는 버스노선 조정 및 서비스 개선으로 주민의 교통편익 증진에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