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체류형 중국 관광객 유치 탄력
상태바
전남도, 체류형 중국 관광객 유치 탄력
  • 광주타임즈
  • 승인 2016.11.06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전담 여행사 3곳 지정
지역 특화 상품 운영 기대
[전남=광주타임즈]김창원 기자=전라남도는 영광의 나래항공여행사, 순천의 보라여행사, 광양의 컬처메이트 3곳이 중국 단체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지역 기반 중국전담여행사로 신규 지정됐다고 5일 밝혔다.

3인 이상의 중국 단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중국전담여행사로 지정을 받아야 한다.

그동안 전남지역을 기반으로 한 중국전담여행사가 없어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활동에 제한을 받았다. 특히 지역 사정을 잘 모르는 수도권 소재 중국전담여행사 중심의 유치활동으로 인해 여행상품 대부분이 전남을 단순히 스쳐가는 것으로 짜여 전남만의 특색을 잘 살리지 못했다.

이 때문에 전라남도는 2018년까지 최소 5곳 이상의 중국전담여행사를 육성키로 하고, 지난해 하반기부터 시군, 관광협회와 함께 도내 전담 희망여행사를 발굴했다. 또한 문체부 협조 요청 공문 발송, 전문가 컨설팅 및 업무협약 체결 등을 통해 중국전담여행사 지정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런 가운데 전남지역 3개 여행사가 중국전담여행사로 지정됨에 따라 자체 역량 강화를 위해 여행사 부담이 큰 관광통역가이드 수당 및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설명회, 중국 주요 여행박람회 홍보관 운영을 포함한 현지 세일즈마케팅 공동 참여 기회 제공, 정기적 워크숍 및 가이드투어 진행, 현지 여행사와 네트워크 구축 지원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중국 관광객 유치를 견인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