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섭 중기청장, 광주·전남 방문…수출 中企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주영섭 중기청장, 광주·전남 방문…수출 中企 애로사항 청취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1.2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광주타임즈]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광주·전남지역을 방문, 수출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주 청장은 21일 광주·전남지역 수출기업 간담회 및 수출기업을 방문한 데 이어 23일에는 광주·전남지역 중소·중견기업 시책설명회에 참석했다.

광주·전남지역은 우리나라 총수출이 감소한 가운데도 수출은 전년보다 3.9%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최근 8개월 연속 수출증가를 보이고 있는 지역이다.

주 청장은 21일 광주·전남지역 수출 중소기업 8개사와 간담회를 열고 현장의 애로를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주 청장은 지난해 어려운 수출환경으로 우리나라의 총수출이 감소하는 가운데에서도 광주·전남 지역 중소·중견기업 수출은 3.9%나 증가한 것을 격려했다.

그는 "올해에는 내수·수출 초보기업에 대한 '학원지도식' 수출역량육성과 함께, 수출 경쟁력이 높은 기업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는 2트랙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며 "수출역량별 맞춤형 성장사다리를 구축하고,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성과 창출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주 청장은 광주 평동공단에 위치한 ㈜무진서비스를 방문, 주말에도 현장에서 땀 흘리고 있는 임직원을 격려하며 "무진서비스가 세계시장을 지배하는 히든챔피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23일에는 광주과학기술원에서 개최된 광주·전남지역 중소중견기업 시책설명회에 참석했다.

인사말을 통해 주 청장은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경제가 일자리를 창출하려면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고 세계시장으로 진출해야 한다"며 "세계시장에서 인정받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적극적으로 R&D 투자에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중기청도 수출, R&D, 자금 등 모든 지원사업을 글로벌 경쟁력 중심으로 연계·개편해 유망 중소·중견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가 대기업 중심구조에서 선진국과 같은 중소·중견기업 중심구조로 전환되는 것을 가속화하겠다"며 "우리 경제의 중심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기업경영에 매진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