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암센터 ‘암 예방의 날’ 행사 다채
상태바
전남암센터 ‘암 예방의 날’ 행사 다채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3.23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부스 등 운영…내일 무등산서 등반 캠페인 펼쳐

[광주=광주타임즈]박선옥 기자=화순전남대병원 전남지역암센터가 21일 ‘제10회 암 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펼치고 있다.

지난 17일 장성 문화예술회관에서 전남도 주최, 전남지역암센터·장성군보건소 주관으로 기념식과 함께 암예방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 시니어 암예방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역본부, 전남금연지원센터, 각 시군 보건소 등과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 지역민에게 암예방과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의 중요성을 알렸다.

지난 21일에는 화순전남대병원 1층 로비에서 암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암검진과 관련한 퀴즈, ‘암예방 10가지 수칙’ 등을 적극 홍보해 눈길을 끌었다.

25일에는 전남대병원·화순전남대병원 간호부와 함께 무등산 일대에서 등반 캠페인을 펼치며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남지역암센터는 지역민의 암예방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각종 사업장을 비롯, 생활터로 찾아가는 교육· 홍보 캠페인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행사 문의전화(061-379-7709).

한편 암예방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암 발생의 3분의 1은 예방활동으로 가능하고, 3분의 1은 조기진단·조기치료로 완치가능하며, 나머지 암환자도 적절한 치료를 하면 완화가 가능하다’고 밝힌 것에 착안해 암이 1/3씩 줄어드는 것(3-2-1)을 상징하는 3월21일로 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