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인구 증가세…30만 자족도시 청신호
상태바
순천 인구 증가세…30만 자족도시 청신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5.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치’ 28만여명 기록…작년말 比 1,601명 증가
실거주지 주민등록 일치운동·6대 행복시책 등 성과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 인구가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4월말 기준 등록 인구수는 28만189명을 기록해 최고치를 경신했으며, 이는 작년말보다 1641명이 증가한 수치이다. 외국인 수까지 포함한 인구는 28만2021명에 이른다.

이러한 증가세는 2025년까지 30만 자족도시를 달성을 위해 실제거주지와 주민등록을 일시시키는 범시민운동을 추진해 온 것과 6대 행복시책 등 순천시만의 차별화된 정책을 추진해 온 성과라는 분석이다.

순천시는 소득에 관계없이 첫째아부터 출산한 가정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를 파견하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출산용품 및 장난감 구입에 따른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출산․육아용품 대여소 및 장남감도서관을 운영 중이다.

또한 7월부터는 출산한 첫째아부터 만4세까지 매월 5만원씩 최장 60개월간 지원하는 ‘순천아이 꿈 통장’ 사업과 청년 필독도서 구입시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하는 청년 꿈 찾기 도서구입비 지원사업도 시행할 계획이다.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를 위해 상상력과 도전, 모험정신을 키워주는 기적의 놀이터를 비롯해, 어린이 전용도서관인 기적의 도서관과 그림책 도서관도 운영 중이다.

9월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개소해 전문화된 다양한 육아정보를 제공하고 시간제 보육서비스, 영유아 놀이공간을 조성해 보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엄마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실거주지와 주민등록을 일치시키는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장기적으로는 젊은 층들의 인구 유입을 위해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일자리를 늘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5개년 청년정책의 단계적 시행과 함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주여건 개선 등 30만 자족도시 달성을 위한 인구대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