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아랫장, 창업.창직 요람으로 육성
상태바
순천 아랫장, 창업.창직 요람으로 육성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05.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테츠 코리아 랩 운영지원 사업 선정
125억 투입 지역특화 문화 콘텐츠 육성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지역기반형 콘텐츠 코리아 랩 운영지원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올해부터 5년간 국비와 도비 100억원을 지원받아 총 125억원의 예산을 투입, 지역 전통시장인 아랫장에 창의적인 문화 콘텐츠를 입히는 사업을 추진한다.

콘텐츠 코리아 랩은 시민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며 하고 싶은 일을 창업까지 할 수 있는 창작자의 자유로운 연구와 활동을 지원하며, 지역의 창업과 창직을 꿈꾸는 시민들의 꿈을 실현시키는 요람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에 선정된 지역기반형 콘텐츠 코리아 랩은 주관기관 전라남도, 참여기관 순천시, 위탁기관은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한다.

1차년도는 거점센터 조성(순천 아랫장)에 치중하며, 2차년도부터는 시민들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 운영, 전남 콘텐츠 산업 육성 최적의 거점으로 조성하게 된다.

순천형 콘텐츠 코리아 랩의 특이점은 기존 대도시형 창업, 창작 모델이 지닌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시민들의 수요에 기반한 지역특화 테마 ‘가든’ ‘관광’ ‘예술’의 핵심테마를 선정, 도농복합형 모델을 구축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지역민이 기대하는 새로운 문화 산업 플랫폼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연구실 개념에서 벗어나 생활밀착형 열린공간으로 한발 더 나아가 소비자 지향의 ‘마켓’을 핵심 콘셉트로 접근하고 있다.

이는 장소적 특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아날로그로 대표되는 공간인 전통시장 아랫장과 미래 기술과 결합, 새로운 IT 공간으로 창출되는 전국 최초의 시범모델을 구현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명이다.

시 관계자는 “순천형 콘텐츠 코리아 랩은 시민들의 수요에 기반한 시민들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세대간의 융화를 통해 지역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