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청, 초등특수 교과교육 연구회 자율 연수
상태바
순천교육청, 초등특수 교과교육 연구회 자율 연수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10.2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급 학생에게 도란도란 독서토론 어떻게 시작해볼까?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윤종식)은 지난 19일 순천연향초등학교 내 순천특수교육지원센터 교수학습지원실에서 관내 초등특수 교과교육연구회원 23명을 대상으로 ‘2018 순천 초등특수 교과교육연구회 자율 연수’를 실시하였다.

맛있는 독서토론 레시피 작가 김소라(더 즐거운 교육연구소장) 강사는 도란도란 스토리텔링 경청게임 및 그림책 토론의 실제,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적용 가능한 독서토론 방법 토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독서교육 중심 학습자료 개발을 위한 조별 협의를 통해 특수학급학생들이 독서토론교육을 즐겁게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소개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황전초등학교 황득경 교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독서토론교육을 접근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야기로 풀어가는 스토리텔링이나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게 되어 현장에서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윤종식 교육장은“이번 연수를 계기로 특수교사들이 독서토론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필요와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도움을 주어 순천특수교육이 한층 더 성장하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특수교육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