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AI 유입 사전차단 총력
상태바
보성군, AI 유입 사전차단 총력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11.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광주타임즈]최원영 기자=보성군은 고병원성 AI의 선제적 차단을 위해 특별방역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최근 겨울 철새가 도래하여 서울·경기·전북·강원·충남 등지에서 야생조류 AI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검출되고 있어 AI 바이러스 유입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매주 1회 이상 군 방역차량 및 축협 공동방제단을 동원하여 득량만 철새도래지 일원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철새도래지 인근 도로에 현수막 게첨 및 출입통제 입간판 등을 설치하여 가금농가는 철새도래지에 일절 출입금지토록 하고, 일반인은 철새도래지에 대한 방문 자제 및 방문한 경우 가금 농가에 출입을 금하도록 지속적으로 계도하고 있다.

특히, 가금 농가를 대상으로 축사 그물망 정비 및 문단속 철저 등 야생조류 AI 차단방역요령을 SMS, 이장회보 및 마을방송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안내문을 발송하여 스스로 경각심을 갖고 차단방역에 힘쓰도록 독려하고 있다.

또한, 군 및 읍·면 담당공무원 28명으로 구성된 ‘가금담당공무원제’를 시행하여 전업 및 소규모 농가, 가든형 식당, 가금거래 상인, 계류장 등 총 264개소에 빠짐없이 야생조류 AI 차단방역 수칙을 준수토록 철저히 홍보 및 지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철새도래지 방문을 하지 않는 것이 최우선의 과제이며, 부득이 방문한 경우 가금농가 출입을 하지 말고, 의심축을 발견한 경우 신속히 군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하며, “철저한 조치로 ‘AI 청정 지역’을 지켜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