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11월 시민인문학 권기봉 작가 초청
상태바
순천시, 11월 시민인문학 권기봉 작가 초청
  • 광주타임즈
  • 승인 2017.11.1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저녁 7시 연향도서관, '낯익은 공간에서 만나는 낯선 이야기'

[순천=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순천시는 16일 저녁 7시 연향도서관에서 권기봉 작가를 초청해 ‘낯익은 공간에서 만나는 낯선 이야기’라는 주제로 시민인문학 강좌를 개최한다.

권기봉 작가는 인터넷신문 오마이뉴스 시민기자를 거쳐 2005년부터 2008년까지 SBS 기자로 활동하며 2002년 올해의 시민기자상, 2005년 SBS 특종상, 2008년 삼성언론상 등을 수상한 바 있고, 저서로는 <서울을 거닐며 사라져 가는 역사를 만나다>, <다시, 서울을 걷다> 등이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현재 서울에 있는 다양한 공간과 문화재를 비롯한 명소에 관해 근·현대사를 바탕으로 그 숨겨진 의미와 역사 등을 흥미롭게 알려줄 예정이다. 강연 주제와 관련해 작가가 준비해 온 영상자료를 시청할 수 있으며,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순천시는 사회 각 분야 저명인사를 초빙해 시민들에게 인문학, 교양, 역사,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매월 세 번째 목요일 오후 7시 연향도서관에서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나는 사람’을 운영하고 있다.

12월 21일에는 이주헌 미술평론가와 함께 ‘이주헌의 행복한 명화 읽기’라는 주제로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홈페이지(http://library.sc.go.kr)를 참조하거나 또는 도서관운영과 (749-699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