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0년 주민참여예산 편성
상태바
화순군, 2020년 주민참여예산 편성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08.05 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0일까지 ‘군민이 만드는 살림살이’ 제안 사업 공모
[화순=광주타임즈] 양인선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2020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해 5일부터 9월 20일까지 7주간 주민 제안 사업을 신청받는다.

주민 제안 사업은 화순군 주민 또는 화순군에 영업소 본점이나 지점을 둔사업체의 임직원이면 누구나 참여할수 있다. 생활 주변의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한 주민 밀접 소규모 사업, 지역 주민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이면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다.

제안 사업은 화순군 누리집(http:// www.hwasun.go.kr) 주민참여예산 게시판, 이메일(lyh2553@korea.kr), 우편(화순군청 기획감사실 예산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읍·면 행정복지센 터를 방문해 응모해도 된다.

주민 제안 사업 공모는 예산 편성 에 주민참여를 기회를 확대하고 군정에 주민 의사를 반영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시행해왔다. 지난해까지 예산에 반영된 제안 사업은 총 38건으로 약 52억 원의 예산이 주민의 편의를 위해 집행됐다.

이번 공모에 접수된 제안사업은 사업부서의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20년 예산에 편성 된다. 예산안 반영과 확정 결과는 오는 12월 화순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 기회를 확대 하고 주민참여예산 반영 비율을 높이기 위해 사업제안서 작성을 간소화하는 등참여 방식을 개선했으니 군민들께서 관심을 두고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