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집회 폄하’ 발언 송귀근 고흥군수, 사과문 발표
상태바
‘촛불집회 폄하’ 발언 송귀근 고흥군수, 사과문 발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9.10.09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 민원 적극 대처 취지…부주의·부적절한 표현 죄송,진심으로사과”
[고흥=광주타임즈] 김두성 기자=촛불집회 참여자들을 깎아내리는 발언으로 물의를 빛고 있는 송귀근 고흥군수가 지난 8일 사과문을 발표 했다.

송 군수는 ‘군민 집단 민원 해결 관련 해명’ 자료를 통해 “지난 9월 30일 간부회의 중 집단 민원 관련한 발언이 촛불집회에 참가하신 분들을 폄하한 것처럼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송 군수는 “발언의 전반적인 내용이 지역 내 발생되고 있는 다수 집단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라는 취지 였을 뿐, 특정 단체의 활동을 폄하· 왜곡하려는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해명했다.

송 군수는 당시 고흥의 집단 민원에 대한 대책 마련을 지시하면서, 법적으로 적법함에도 갈등이 있는 경우에는 민원 신청자와 이를 반대하는 다수의 주민 간에 대화를 통해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

군에 ‘갈등분쟁 조정위원회’ 설치를 검토하라는 말도 이어졌다.

이후 송 군수는 집단 민원에 참여 하는 주민들의 주장에 대해서도 객 관적이고 과학적인가를 검토하고, 행정에서 대화의 장을 마련해야 한다는 내용을 강조하는 과정서 본질이 전혀 엉뚱한 방향으로 왜곡됐다고 설명했다.

송귀근 군수는 “고흥군 관내 여러 집단 민원에 대해 대화를 통한 합리적 해결을 강조하면서 전혀 의도하지 않게 촛불집회를 언급하게 됐다” 면서 “대통령도 언급했듯이 국민 다수가 참여하는 집회는 소중한 국민 여론의 정당한 표출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고 거듭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