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하반기 부모대학 개최
상태바
광양시, 하반기 부모대학 개최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0.2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광주타임즈] 이승현 기자 = 광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자녀와의 사이에 발생한 문제를 효과적인 대화로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22일부터 '2013년 하반기 부모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부모대학 교육은 지난 22일 1회 교육을 시작으로 11월 12일까지 매주 화요일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다목적실에서 총 4회로 진행된다.

지난 1회 교육에서 흥사단 리더십 아카데미 원장 장안나 강사는 ‘자녀의 자존감은 부모의 양육 태도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라는 내용으로 부모의 삶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강연을 가졌다.

오는 29일 열리는 2회 교육에서도 한번더 흥사단 리더십 아카데미 원장 장안나 강사가 「자녀와의 효과적인 대화법」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또한, 11월 5일, 12일에는 비폭력 대화전문 국희영 강사가 '자녀와 나의 다름을 이해' '자녀와 친해지는 대화하기'를 주제로 3, 4회 교육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미라 소장은 “이번 부모대학은 현대사회에 자녀와의 대화 부족으로 인해 발생한 부모-자녀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효과적인 대화법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건강한 가정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부모대학에 참여하기를 원하거나 센터 프로그램에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61-795-7008, 13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