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문화예술회관 전시회 '눈길'
상태바
광양시, 문화예술회관 전시회 '눈길'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극.뮤지컬.국악 등 다양
[광양=광주타임즈] 이승현 기자 = 올해 들어 연극과 뮤지컬, 국악, 합창, 음악회를 비롯한 여러 장르의 공연과 영화로 시민들의 영혼을 풍성하게 해온 광양문화예술회관에서 2013년 한해를 마감하는 다양한 전시회가 열리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일부터 닷새 동안에는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 \'2013 광양미술협회 정기전\'이 열려 서양화와 한국화, 서각, 공예, 조각, 사진, 서예 등 지역 미술인들의 주옥같은 작품들이 시민들을 맞았다.

그리고 제2전시장에서는 3일부터 7일까지 ‘초대작가와 2013 새김질의 멋과 만남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여덟 번째 한국서각협회 광양지부전\'이 선을 보여 전통 기법에 현대미를 가미시킨 서각의 멋스러움을 뽐냈다.

또한, 4일 개최된 ‘광양예술인 및 출향예술인의 밤’의 부대행사로 광양사진협회의 \'광양 관광 사진전\'전이 대공연장 앞 로비에서 나흘 동안 이어져 모처럼 광양을 찾은 향우들에게 고향의 아름다움을 선물했다.

이와 함께 13일부터 21일까지는 예술로써 영·호남을 하나로 연결해 활발한 우정을 나누어온 광양여성작가회가 \'광양·통영·청주 여성작가 교류전\'을 준비해 영·호남 여성들의 예술적 끼를 한껏 보여준다.

한편, 이 지역 출신으로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해오고 있는 백숙아 화백이 올해 첫 개인전으로 고향 사랑의 마음을 담아 \'2013 백숙아 고향愛전\'을 역시 13일부터 엿새 동안 제1전시장에서 막을 올린다.

광양시 문예도서관사업소 정기 소장은 “한해 마지막인 12월에 문화예술회관으로 오면 다양한 예술의 세계에 흠뻑 빠져보는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며, 가족들과 함께 전시장을 찾아달라고 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