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득 목포시장 '전남도교육상' 수상
상태바
정종득 목포시장 '전남도교육상' 수상
  • 광주타임즈
  • 승인 2013.12.3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발전지원 5개년 수립·시행…교육발전 기여 공로

[목포=광주타임즈] 박경아 기자 = 정종득 전남 목포시장이 전남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남도교육상'을 수상했다.

30일 목포시에 따르면 이 날 전남도교육청에서 전남교육 분야의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제33회 전남도교육상'을 수상했다.

전남도교육상은 도교육청에서 전남교육 발전에 기여한 일반인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시상하고 있다.

정 시장의 수상은 '교육이야말로 지역발전을 이끌 미래 희망이다'는 신념으로 목포를 명품교육도시로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정 시장은 2005년 시장 취임 이후 평생학습조례 등 8건의 목포지역 교육발전 및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조례를 제정해 각급 학교에 대한 교육예산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했다.

2006년 12월에는 전남 지자체 최초로 21억원을 투자해 '영어체험마을'을 조성, 세계 공용어인 영어권 문화를 생활속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2007년부터 명품교육도시 육성을 위한 '제1·2차 교육발전지원 5개년 계획'을 수립·시행해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기반을 구축했다.

이 외에도 안전한 학교 만들기 조성, 학교 환경개선, 청소년 관련시설 교육인프라 구축 등 5개 분야 62개 사업에 1939억원을 투자해 학생들의 학업성취 의욕을 높였다.

학력신장을 위한 시책으로는 자연·인문·발명영재 육성을 위한 영재교육원 확대 지원, 논술아카데미반 운영, 관내 우수 중3 학생의 타지역 유출방지를 위한 목포시내 고교 진학 상위성적 유지 학생 장학금 지급, 고3 수험생을 위한 입시설명회 등을 개최했다.

2008년 8월에는 우수 인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목포장학재단을 설립했으며, 36억원의 기금을 조성해 우수 초·중·고·대학생 및 교사 380여 명에게 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도 했다.

정 시장은 "2005년 5월 목포시장으로 취임하면서 교육도시 목포 조성을 위해 많은 열정을 쏟았다"면서 "시민이 안심하고 자녀들을 관내 고등학교에 보낼 수 있는 호남 제일의 교육도시로 부상하게 된 것을 가장 큰 보람으로 여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