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금연하고 무료 스켈링 받으세요”
상태바
구례군 “금연하고 무료 스켈링 받으세요”
  • /구례=황종성 기자
  • 승인 2021.02.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연클리닉 등록 시 맞춤형 구강관리 교육· 보조용품도 지급

[구례=광주타임즈]황종성 기자=구례군이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 새로운 시책을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2021년 금연을 결심한 군민을 응원하는 취지로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연 1회 무료 치아 스케일링 시술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금연클리닉 등록자는 기존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연1회 스케일링을 합하면 연2회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다.

군은 흡연자에게 금연동기를 부여하고 흡연으로 인해 생기는 수많은 질환들을 예방하기 위해 금연클리닉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스케일링 지원을 추진하기로 했다.

대상자는 구례군 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관내 주소지를 둔 군민이다. 스케일링 외에도 상담을 통한 개인별 맞춤 구강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구강관리 보조용품을 지급한다.

구례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스케일링을 받은 후 치석에 덮여있던 치아가 드러나면서 일시적으로 치아가 민감해져 시린 증상을 느낄 수 있고, 치석이 많았을 경우 불편감은 더 높을 수 있지만 불편감은 수일 내로 사라지게 진다”며 “치석이 치아에 붙어있는 채로 방치하면 치아를 녹여 얇아지게 되고, 잇몸도 내려가기 때문에 구강보조용품을 사용한 칫솔질과 더불어 연2회 이상의 스케일링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구례군은 구강보건 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책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 보건의료원 구강보건실(061-780-204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