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암 예방의 날 맞이 홍보 추진
상태바
담양군, 암 예방의 날 맞이 홍보 추진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1.03.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군이 올해 암 예방의 날(3. 21)을 맞이해 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예방치료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홍보를 이달 말까지 추진한다.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대면 캠페인 진행이 어려워 유동인구가 많은 관공서 내외부에 현수막과 배너를 설치해 지역주민에게 암 예방의 날에 대해 알리고, 암 예방에 대한 인식도를 높이고자 한다.

군은 12개의 읍면 게시대, 보건소 및 보건지소 내부에 현수막과 배너를 설치해 지역주민에게 암 예방의 날을 알리고 암 예방 수칙에 대해 적극 홍보 중이다.

암 예방을 위한 열 가지 수칙은 ①금연 ②탄 음식과 짠 음식 금지 ③30분 이상 운동 ④예방접종 ⑤균형 잡힌 식사 ⑥금주 ⑦체중유지 ⑧안전한 성생활 ⑨작업장 안전수칙 지키기 ⑩조기검진 받기 이다.

군 관계자는 “암의 조기발견과 조기치료를 위해 2년마다 국가 암 검진을 받아야 하고, 국가 암 검진을 받아야 암 진단 시 의료비 지원이 가능하니 대상자는 국가 암 검진을 꼭 받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작년 미수검자는 올해 상반기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신청하여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주민건강정책과(061-380-399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