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나눔 행사
상태바
전남도,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나눔 행사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1.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여농 전남연합회 불우이웃에 전달…생산자협회, 소비촉진 캠페인도
22일 전남도청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한여농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                                                    /전남도 제공
22일 전남도청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한여농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 /전남도 제공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전남도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실천을 위해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와 김치 소비촉진 캠페인 등을 펼쳤다.

한여농 전남도연합회와 함께 펼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및 나눔 행사’는 전남도청 만남의 광장에서 50여 명의 한여농 회원과 김영록 전남도지사, 전남도의회 김한종 의장과 김성일․구복규 부의장,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 성도남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장, 강도용 한농연 전남도연합회장, 오재곤 대한한돈협회 전남도협의회장 등이 함께했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200상자는 도 한여농 회원들이 직접 농사를 지은 1000포기의 배추와 양념 재료로 만들어 나눔의 의미를 한층 더했다.

김장김치는 장성 상록원, 강진 은빛마을 등 도내 사회복지시설 2개소를 비롯해 도내 불우이웃 180가구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영록 지사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모인 온정의 손길 덕분에 따뜻한 정이 느껴진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한여농 회원들이 앞장서 사랑의 김장김치를 담그고, 나눔을 실천해줘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치 우수성을 알리는 행사도 펼쳐졌다. 전남도는 이날 (사)전남김치생산자협회와 함께 목포역 광장에서 국산김치 소비촉진 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전남도 농축산식품국 직원 10명과 전남김치생산자협회 회원 4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도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www.jnmaill.kr)’의 김장대전 기획전을 알리고, (사)전남김치생산자협회 회원사가 직접 생산한 전남산 김치를 전시, 홍보했다.   

전남도는 남도장터에서 오는 12월 15일까지, 김장상품을 1인당 3만 원 한도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