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내년 문화예술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광주시, 내년 문화예술 민간단체 지원사업 공모
  • /박효원 기자
  • 승인 2021.12.16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5~7일 접수, 문화예술 비영리법인·단체 등 대상

[광주타임즈]박효원 기자=광주시가 내년도 문화예술 민간단체 지원사업 보조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 분야는 시각예술진흥과 공연예술진흥, 문학진흥 분야로 총사업비는 30억8000만원이다.

신청자격은 공고일인 17일 기준 광주시에 주소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 분야 비영리법인·단체 등으로서 최근 3년 이내 신청 관련 분야의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다.

신청 범위는 법인·단체별 2개 사업 이내 지원 가능하며 사업신청 시 자부담을 보조금의 5% 이상 의무 부담해야 한다.

동일·유사사업에 대해 내년도 국비·지방비(문화재단 포함) 지원사업, 타 시·도에 이중지원된 사업, 다수의 민원을 야기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단체 등은 지원에서 배제된다.

지원신청서는 다음달 5∼7일까지 시청 1층 민원실 접수창구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2차 면접, 3차 광주시 지방보조금 심의까지 3단계 심사를 거쳐 지원 단체와 지원금을 최종 결정하며 선정 결과는 시 홈페이지 공고와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김준영 시 문화관광체육실장은 “문화예술 분야 민간단체 통합공모는 2020년부터 3년째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도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지원하겠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현장에 창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역량을 강화하는 실효적인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