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광양시,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
  • /광양=이승현 기자
  • 승인 2022.03.2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리 법인·단체 대상…최대 400만 원 지원

[광양=광주타임즈]이승현 기자=광양시는 4월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시는 이날부터 4월5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모집 공고를 게재한다. 

여성과 아동 등 사회적 약자가 안전하고 살기 좋은 가족친화 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총사업비는 2000만원으로 광양시 소재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에서 1개 사업만 신청할 수 있다. 사업의 규모나 성격, 내용에 따라 1개 사업당 최대 4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분야는 ▲양성평등 촉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복지 증진 ▲여성의 안전 및 건강 ▲가족 가치 확산 등이다.
광양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중점 전략과제인 여성과 가족이 함께 누리는 행복한 도시 만들기를 위한 사업 등을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단체 홍보 목적이나 일회성 행사, 설립 기념행사 등 단체 친목 관련 사업, 국가나 다른 지자체 등에서 지원받는 사업 등은 심의대상에서 제외된다.
                                         
김미란 여성가족과장은 “여성·가족친화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단체의 참여를 바란다”며 “새로운 사업 발굴을 통해 여성을 중심으로 가족친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