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남면초→가사문학초로 교명 변경 추진
상태바
담양 남면초→가사문학초로 교명 변경 추진
  • /담양=조상용 기자
  • 승인 2023.06.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광주타임즈]조상용 기자=담양 남면초등학교가 가사문학초등학교로 교명변경을 추진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남면초등학교는 학교가 위치한 담양군 남면의 행정구역 명칭이 지난 2019년 가사문학면으로 변경되면서 지자체를 비롯한 동창회, 지역민 등으로부터 교명변경에 대한 요구를 받아온 곳이다.

지난 2022년 6월부터 남면초 교명변경추진위원회에서는 학교 구성원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교명에 대해 설명회와 설문을 실시하고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뒤 지난 5월 정식으로 교명변경을 신청했다. 이후 담양교육지원청 주관 남면초등학교 교명변경협의회가 실시됐고 참석자 전원이 교명변경에 찬성해 현재 행정예고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남면초 교명 변경 설문결과는 학생·학부모·교직원 98.8% 찬성, 지역민 응답자 중 99.4% 찬성으로 조사된 바 있으며 교명은 행정절차와 조례 개정을 거치면 확정되며 내년 3월 새 학기부터 바뀐 교명을 사용할 수 있다.

전남도담양교육지원청에서는 남면초등학교 교명변경안 행정예고를 지난 12일부터 오는 7월 2일까지(20일간) 공고하고 교명변경에 대한 의견을 받는다.        

남면초등학교 전만수 위원장은 “지역의 특징과 고유성을 반영하고 면민이 공감하는 새로운 명칭인 가사문학초등학교로 변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