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다가치 진로캠프’ 운영
상태바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다가치 진로캠프’ 운영
  • /임창균 기자
  • 승인 2023.08.09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은 지난 7~8일 동안 광주학생해양수련원과 나로우주센터에서 진행한 ‘다가치 진로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은 지난 7~8일 동안 광주학생해양수련원과 나로우주센터에서 진행한 ‘다가치 진로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타임즈] 임창균 기자=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이 지난 7~8일 동안 광주학생해양수련원과 나로우주센터에서 진행한 ‘다가치 진로캠프’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중학교 다문화 학생 1학년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적응력을 키워주고 다양한 진로 탐색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기획됐다. ▲해상 안전 관련 진로 탐색 ▲협력 활동 및 자기효능감 기르기 ▲우주 관련 진로 탐색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고 앞으로의 학교생활을 위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었다.

캠프에 참여한 충장중의 한 학생은 “이번 캠프에서 다른 학교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었다”며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던 이번 캠프가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한현숙 관장은 “이번 다가치 진로캠프를 통해 다문화 학생들이 앞으로 더욱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어가길 바란다”며 “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은 앞으로도 다문화 학생을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해 광주 교육공동체에 다문화 감수성을 널리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