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목포대 이상선 주무관, 에너지관리기능장 합격 ‘화제’
상태바
국립목포대 이상선 주무관, 에너지관리기능장 합격 ‘화제’
  • /목포=김양재 기자
  • 승인 2023.10.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

[목포=광주타임즈]김양재 기자=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최근 발표한 제74회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총무과 안전관리팀 이상선 주무관이 기능자격 최고봉인 기능장 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기능장은 동일‧유사 직무 분야 산업기사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한 후 5년 이상 이론 및 실무경력과 능력을 겸비해야만 응시할 수 있는 최상위 등급의 기능자격이다. 

최고급 수준의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 관리, 소속 기능 인력의 지도·감독, 현장훈련 및 현장관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 주무관은 “이번 에너지관리기능장 자격취득을 위해 주말마다 천안에 있는 학원을 오가며 자격시험을 준비한 결과, 첫 도전에 시험에 합격하는 영광을 얻었다”며 “국립목포대학교가 최고의 안전한 캠퍼스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안전지킴이’라는 신념으로 안전관리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립목포대 김양준 총무과장은 “이상선 주무관은 2011년 공직에 입문해 안전관리 업무를 하면서 현장에 이론을 접목시키는 노력을 해왔다. 이번 에너지관리기능장 자격취득에 만족하지 않고, 컴퓨터 PLC 센서 등 자동제어에 관한 이론과 실무지식 및 서비스 정신 등 앞으로 더 많은 분야의 자격증 도전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