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우주체험센터, 동아리 신입회원 모집
상태바
고흥우주체험센터, 동아리 신입회원 모집
  • 광주타임즈
  • 승인 2014.05.11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험체험활동 프로그램 무상 제공

[고흥=광주타임즈]류용석 기자 = ‘국립고흥청소년우주체험센터(아래 우주체험센터)’는 2014년도 ‘NYSC 우주과학 동아리’ 신입회원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우주체험센터는 ‘청소년동아리활동의 활성화'를 규정하고 있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64조에 근거해 2012년부터 NYSC 우주과학 동아리를 운영해오고 있다.

NYSC 우주과학 동아리는 우주과학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과학 특성화 동아리다.

동아리활동은 주로 체험활동관과 천체관측소에서 이뤄지며, 활동에 필요한 실험실, 실험장비, 교육인력 등은 우주체험센터가 무상으로 제공한다.

우주체험센터는 물리광학 실험체험실, 기하광학 실험체험실, 기초물리 실험체험실, 항공우주 실험체험실, 자료처리 실습실, 천문관측 실습실 등의 실험실과 실습실과 같은 물적 인프라와 천문우주과학, 지구과학교육, 물리교육, 항공우주과학 등을 전공한 인적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청소년들은 동아리 활동을 통해 종합력, 융합적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아리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우주활동부 유지현 선생(천문우주과학 전공)은 “청소년들이 우주과학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긴 사고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우주 기획하게 됐다”며 “동아리 활동 통해 청소년들에게 과학하기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과학적 사고를 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우주적 시각을 열어줄 계획이다"라고 했다.

동아리 가입신청은 중학생이상 과학에 흥미가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가능하며, 오는 17일까지 우주체험센터 홈페이지(https://www.nysc.or.kr:447/)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